충청

HOME > 종합 > 충청

충북과학교육축제 25일부터 4일간 열려

교육과학연구원과 충북대학교 일원서 진행

작성일 : 2018-10-25 09:24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충북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영기)이 25일부터 28일까지 ‘제3회 충북과학교육축제’를 교육과학연구원과 청주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도내 교육공무직원(과학업무담당)과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실험실 안전 연수를 실시한다.

26일은 교육연수관에서 초, 중, 고 과학교사, 과학교육연구회와 과학교사동아리 회원 중 신규,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과학 수업 나눔도 있다.

또한 제주연구원 권원태 박사가 강사로 초빙돼 초, 중, 고 학생과 과학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질문을 하고 공감을 하는 기후변화 토크콘서트도 실시한다.

27일에는 연구원 광장에서 3D 스캐너를 비롯해 65개의 과학·탐구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연구원에 비치된 첨단기자재를 체험할 수 있는 열린 실험실도 계획되어 있다.

특히 청주대학교에서는 27일과 28일 이틀간 드론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해 비행시뮬레이션이나 드론 조립 체험 등 다양한 드론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날인 28일은 청주대학교에서 14개의 과학탐구 체험부스만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별 세부 내용은 충북교육과학연구원누리집(www.cbesr.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연구원 관계자는 “과학축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과학적 지식을 나누고 배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박소연기자

#미래교육신문 #충북교육청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충북과학축전 #과학축제 #미래뉴스 #교육청 #과학 #충북대 #연구원 #권원태박사 #제주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