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동인초 소프트웨어교육 ‘전국최우수 학교’로 선정

동인 코딩 캠프 학부모 등에게 ‘큰 호응’

작성일 : 2018-11-16 10:27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동인초등학교(교장 윤순희)가 소프트웨어교육(이하 SW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업 최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과학창의재단은 SW선도학교 운영 중인 전국의 1,597개교를 대상으로 1차 서류 평가에서 160개교를 선정한 뒤 지난 7일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최우수학교 21개교를 선정했다.

동인초는 2016년부터 3년째「SW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SW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 학생 주도형 동아리 운영을 통해 SW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W교사동아리, 학부모 연수를 실시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교육과정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학부모와 교사에게 홍보하는 기회로 삼았다.

SW학생동아리에서는 7월「동인 코딩 캠프」를 운영하여 다양한 SW교육 활동을 해보고 각종 코딩 교구를 직접 체험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10월에는 전국「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해 부스 운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윤순희 교장은 “4차 산업 시대를 주도한 SW교육 선도학교로써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 다양한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해 SW교육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소연기자

#코딩교육 #미래교육신문 #미래교육 #미래뉴스 #괴산 #충북 #소프트웨어선도학교 #4차산업시대 #소프트웨어페스티벌 #교육부 #과학창의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