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충북교육청 오케스트라 재능 나눔 봉사연주 실시

박종림너싱홈요양원, 성심요양원서 연주회 열어

작성일 : 2018-11-19 09:32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충북교육청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충북교육청 부교육감 주명현)는 지난 17일 오후2시 박종림너싱홈요양원과 성심 요양원에서 재능 나눔 봉사연주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펼쳐진 재능 나눔 봉사연주 중 박종림너싱홈요양원 봉사연주는 환자와 어르신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함으로써 심신 안정과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지난 7월에 추진했던 연주회로 요양원 측의 재방문 요청에 따라 다시 실시하게 됐다.

박종림너싱홈 요양원에서는 20여명의 단원들이 목관앙상블과 금관앙상블로 나누어 타악기와 함께 ‘고향의 봄’, ‘무조건’, ‘홀로아리랑’ 등 대중적이면서도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고 감동을 줄 수 있는 곡 13곡을 선정하여 연주했다.

성심 요양원에서는 40여명의 챔버 오케스트라 팀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등의 현악기로 ‘The phantom of the opera’, ‘캐리비안의 해적 ost’, ‘어머나’ 등 뮤지컬과 영화 배경음악, 대중음악 등 9곡을 연주하여 노인과 환자분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충북교육청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연주 후에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휠체어를 밀어드리는 활동, 간식 전달해드리기, 말벗 봉사, 사진 찍기 활동 등을 하며 재능 나눔 봉사를 마무리 했다./박소연기자

#충북교육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 #미래교육신문 #부교육감 #성심요양원 #박종림너싱홈요양원 #요양원 #미래뉴스 #봉사활동 #충북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