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 발표회 ‘성료’

창의, 인성키움 등 교과연구회와 연계 운영

작성일 : 2018-12-20 13:30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지난 19일 북부교육문화센터 소공연장에서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북부교육지원청이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다.

이번 발표회는 인문키움, 창의키움, 인성키움과 학생들의 이러한 역량을 길러줄 교사역량키움으로 구성하여 교과교육연구회와 연계ㆍ운영됐다.

1부는 학생들의 체험활동으로, 창의키움 ‘미래 메이커’팀이 활동했던 ‘자율주행 로봇, 가상현실 속 미로 탐험, 블루투스 RC Car’ 체험과 레이저 커터기로 만든 나만의 켈리그라피 전시, ‘영화 세상’팀이 제작한 영화상영으로 이루어졌다.

2부에서는 각 팀의 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인문키움의 ‘어린이 논술학당’, ‘나는 야 작은 鄕土愛사’, 인성키움의 ‘PDC 학급회의’, ‘학급 평화 공동체 만들기’, ‘학부모 감정코칭’, 창의키움의 ‘세상을 바꾸는 상상, 미래 메이커!’,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영화 세상’ 순으로 이어졌다.

김흥규 교육장은 “학생들이 친구들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능력들이 길러지고 한층 더 성장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 어떠한 어려운 문제가 생겨도 잘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박승철기자

#북부교육지원청 #미래교육신문 #과학발표회 #인천교육 #미래뉴스 #미래교육 #인성교육 #창의 #가상현실 #RC카 #영화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