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남부교육지원청 ‘역량 중심 수업 설계 방향’ 주제 초등교사 연수 실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관성 강화 등

작성일 : 2018-12-28 10:26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 27일 경원초등학교에서 초등 교사 96명을 대상으로 ‘초등교사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수업 역량 강화 연수는 2019년 수업연구발표대회 참가 희망 교사 및 수업 역량을 키우고 싶은 교사를 대상으로 삶이 힘이 자라는 수업에 대한 고민과 실천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 설계 방향을 이해하고, 학생 참여 중심의 배움 중심수업 실천을 위한 교사 역량을 강화하며,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 강화로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수업을 확산시키기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역량 중심 수업 설계 방향’을 주제로 구월서초 김경애 교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사전 희망 조사에 의해 국어 2반, 사회, 수학, 과학, 예체능, 통합교과로 분반하여 학생 참여중심 수업 사례, 교육과정-수업-평가가 일체화된 교과별 수업 실천 사례,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및 공개수업 시 주안점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수업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을 공감하고 나누며, 좋은 수업을 위해 기본부터 차근차근 쌓아나가는 것이 학생들의 삶의 힘이 자라는 수업을 실천하는 길이고, 그것이 곧 대한민국 교사로서의 자신감을 갖는 길임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현장 교사들의 자발성과 요구사항에 기반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박승철기자

#남부교육청 #미래뉴스 #인천교육 #교육청 #초등교사 #겨울방학 #구월서초 #김경애교장 #수학 #국어 #미래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