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인천교육연수원 '찾아가는 외국어 체험교실' 운영

15일까지 독정골, 검암도서관 19일부터 화도진, 부평도서관서 진행

작성일 : 2019-02-12 16:27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2019 찾아가는 외국어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연수원 관계자는 오는 15일까지는 독정골도서관과 검암도서관에서, 19일부터 22일까지 화도진도서관과 부평도서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도서관과 연계한 이 프로그램은 시교육청 관내 초등학생 약 320명을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체험교실을 운영된다.

참가학생들은 영어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고, 일본과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 등을 갖춰 세계시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검암도서관 김소진 담당자는 “초등학생들이 외국어 학습의 즐거움과 다문화 이해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상 세계시민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박승철기자

#찾아가는외국어교실 #교육연수원 #외국어교실 #영어교실 #부평도서관 #미래교육신문 #화도진도서관 #검암도서관 #미래뉴스 #미래교육 #인천교육 #시교육청 #일본어 #중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