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인천교육청 학교 공간 혁신 추진단 워크숍 개최

시범 사업 추진사례 등 논의

작성일 : 2019-02-14 10:55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3일 학교 공간 혁신 실무추진단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시교육청 내 10개과의 실무추진단 및 지원청, 직속기관, 지자체 관련 공간 혁신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사용자 중심의 공간 기획 프로세스에 기반 한 공간 기획 프로세스에 관한 특강, 2018년에 추진된 마을과 연계한 학교 공간 혁신 시범 사업 추진 사례 발표로 구성됐다.

담당자들은 학교 공간 혁신을 추진한 교사들의 사업 추진 사례를 통해 학교 공간 혁신 사업 추진 상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학교 공간 혁신 사업과 관련한 부서별 애로사항에 대하여 상호 토론하면서 신설학교 미래공간 구성 프로세스의 개선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최형목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인천의 학교 공간 혁신은 단순한 시설환경 개선이 아니라, 미래 학습 환경의 변화에 기반하여 학생들의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며 학교 공간 민주주의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의미한다”며 “이를 위해 2019년에는 학교 공간 혁신의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공간 혁신(미래교실) 공모 사업을 오는 4월에 실시되는 설명회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박승철기자

 

#미래뉴스 #인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시교육청 #도성훈 #학교혁신 #인천혁신교육 #인천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