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과학교과연구회 ‘성료’

작성일 : 2019-03-18 14:22 수정일 : 2019-03-18 14:22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지난 12일과 14일 초등학교 및 중학교 과학부장, 과학교과연구회 회원등 17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과학교육 종합계획 협의회’ 및 ‘과학교과연구회 총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창의성이 자라나는 미래·융합교육을 목표로 미래를 즐기고 누리며 나누는 과학·융합교육, 창의공감형 미래인재를 키우는 영재교육, 공존하고 공감하는 미래 생태환경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정보교육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초·중학교의 과학동아리 활동 및 체험 캠프 등을 활성화하고 동부탐구과학교실 등 시민과 함께하는 과학축제를 활성화 할 예정이며, 동부과학교육관을 중심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즐기는 미래과학 탐구실험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과학교과연구회 총회에서는 2019학년도의 과학교과연구회 활동을 뒤돌아보고 미래 과학교육을 위한 교과연구회 활동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두원 중등교육과장은 “지금까지의 ‘배움과 감동이 있는 동부 과학교육’은 관련교사들의 열정,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2019학년도에도 학생, 교사 모두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과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박승철기자

#미래교육신문 #인천교육 #동부교육청 #동부교육지원청 #미래뉴스 #교육청 #교육감 #과학교사 #과학자 #과학연구 #창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