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북부교육지원청 학생자치 논스톱 리더십 캠프 운영

작성일 : 2019-03-25 11:21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지난 23일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관내 21개 중학교 학생회장과 부회장을 대상으로 학생자치동아리 ‘논스톱’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진산중학교 동아리 밴드 ‘클립’의 공연을 시작으로 교사와 학생이 같이 두들링(doodling)으로 함께 하는 세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로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위해 ‘논스톱’ 동아리를 구성하고 연간 활동을 함께 계획하는 시간도 준비됐다.

캠프에 참여한 차현호 상정중 학생회장은 “다른 학교 학생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례들을 공유하여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영훈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의 주체로서 학생이 꿈꾸는 학생 자치를 실현하여 교실과 학교 더 나아가 소통과 공감의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북부학생자치동아리 학생들은 오는 7월 ‘왁자지껄 책 읽는 북부’에서도 퍼실리테이터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며, 부개도서관과 연계하여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박승철기자

 

#인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논스톱 #학생자치 #학생회 #인천교육 #미래교육 #북부교육지원청 #미래뉴스 #북부교육청 #한영훈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