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서울교육청 진로직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미래 열정 꿈과 함께’ 주제 5개 체험관 운영

작성일 : 2019-05-10 08:52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지난 9일 2019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오는 1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 및 교원, 학부모 등 약 5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래의 열정, 꿈과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내면의 열정 찾기(자기이해관) △꿈을 함께 설계하기(진로상담관) △열정의 형태 만들기(진로직업체험관) △미래에 꿈 담기(미래․창업관) △열정 나누기(꿈․끼나눔관) 등 총 5개의 체험관과 학부모 대상 진로특강이 운영된다.

내면의 열정 찾기 진로탐구관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의 온라인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 성향을 알아보고 그에 알맞은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온라인 검사 후 진로진학상담교사가 학생 개인의 ‘강점지능’을 토대로 진로상담을 한다.

꿈을 함께 설계하기 진로상담관은 진로직업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들과 상담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50여명의 현직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진행하는 고입·대입·직업카드 분류 상담 △20여명의 유망학과 및 인기학과 대학생이 직접 상담하는 학과상담 등 총 90여명의 전문가가 학생들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열정의 형태 만들기 진로직업체험관은 디자인‧공예‧패션‧미용‧식음료‧환경‧안전‧의료건강‧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체험 부스를 체험하며,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 대학교,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유관기관 등 70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생물다양성 관련 직업 △웹툰 제작 △방송 중계 체험 등 90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이 외에 디자인나눔관에서 총4회 진행되는 학부모 대상 강연은 △전제민 아마존 AWS 이사의 ‘기업의 혁신과 인재상’ △윤승철 무인도 섬 테마연구소 소장의 ‘사막과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최현우 마술사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김상욱 물리학자의 ‘과학자의 과거․현재․미래’ 를 주제로 강연과 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현우 마술사와 김상욱 물리학자의 강연은 KB국민은행이 교육기부 형태로 후원하여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교육가족이 함께 만들어 가는 박람회가 되도록 학생·교원·학부모 등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한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슬로건과 포스터, UCC대회를 공모하였고, 선정된 우수 작품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꿈나눔관 및 끼나눔관에서 전시․송출할 예정이다.

교사로 구성된 박람회 지원단은 행사 기간 동안 주제관의 운영위원을 맡아 활동한다.

 

#서울시교육청 #시교육청 #진로직업박람회 #동대문 #미래교육신문 #디자인플라자 #미래뉴스 #조희연교육감 #서울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