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서부중등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자율동아리 활성화 방안 마련

작성일 : 2019-05-10 10:02
작성자 : 차승현기자 (6320898@hanmail.net)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9일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2019년 서부중등학생의회’를 개최하고 의장단을 선출했다.

학생의원 70여 명과 학부모,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 의장에는 정성훈 (광주서강중, 3학년) 학생의원, 부의장에는 윤어진(광덕중, 3학년) 학생의원이 선출됐다.

정성훈 학생의원은 당선 소감에서“학생들의 개성과 다양성이 넘치는 학교를 위해 학생 자율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참관한 지도교사와 학부모들은“뜨거운 열기 속에서도 투표 절차가 차분하게 진행되었고, 학생의원들의 높은 선거의식을 볼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학생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정신을 보게 되어 놀랍고도 흐뭇하다”고 입을 모았다.

서부교육지원청 이미라 교육지원국장은 “서부중등학생의회가 학생 소통의 통로가 되어 참여와 소통, 책임의 민주주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진정한 학생자치 활성화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중등학생의회는 향후 의장단을 중심으로 각 학교 대표가 제안한 안건을 바탕으로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의회 활동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서부교육을 만드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서부교육청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 #서강중 #미래뉴스 #서부학생의회 #학생의장 #학교동아리 #정성훈학생의장 #서부학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