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서울시교육청 7급이상 행정실장 4개월간 연수 실시

교사들 업무 경감위해 25일부터 교육연수원시 진행

작성일 : 2019-06-23 16:57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울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련)은 ‘학교를 위한 교육청 시대’를 맞아 초임 행정실장 양성을 위한 장기 교육훈련을 오는 2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조희연 교육감의 단위학교 자율성 확대 정책에 따라 학교 스스로 결정하고 시행하여야 할 업무 확대에 대비하여, 경험이 부족한 초임 행정실장들도 발령 즉시 교육활동 지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위한 조치다.

이 교육은 행정실장 직무적응과 교육행정 법령 마스터 2개 과정으로 실무와 법령을 동시에 교육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특히 7급 이상 공무원 중 최근에 행정실장으로 발령받았거나 행정실장 보직 발령 예정자를 우선적으로 교육대상자로 선정했다.

오는 25일부터 4개월에 걸쳐서 매주 1일씩 총 13일 동안 서울시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며, 일선 학교의 업무 지장을 최소화하고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행정업무 애로사항도 함께 공유하고 해결책을 탐색할 수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이 교육을 통해 초임 행정실장들이 바로 교단지원 업무에 전문성을 발휘하여 교사들의 행정업무 부담감을 줄이고, 예비 행정실장들의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연수원은 오는 2020년부터는 이 교육을 모든 7급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이 생애주기 의무교육으로 이수하도록 하여, 교육행정직 공무원이라면 언제라도 즉시 학교 행정실장 역할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전문성을 키워줄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행정직공무원 #7급공무원 #교육공무원 #미래교육 #서울교육 #교육연수원 #교사업무경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