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예중·고 설계공모 당선작 공개

길종합건축사무소 최종작 선정 2021년 개교 목표 추진

작성일 : 2019-06-27 11:05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예술중‧고등학교 설계안이 공개됐다.

‘광주예술중·고 신축공사 설계용역’ 설계공모 심사결과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에서 제출한 작품(부제: 영감을 자극하며 함께 성장하는 아트 캠퍼스)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조달청은 외부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으며, 설계공모에는 3개 업체가 참여했다.

공모 당선작은 예술중고의 통합운영, 지역주민과 소통 등을 강조해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각 전공영역을 독립적으로 배치해 특수성을 존중하면서도 순환형 동선 체계를 확보해 타 전공자들과의 자연스러운 소통을 유도하기도 했다.

또한 강당과 운동장 및 야외공연장(추후 다목적공연장 증축부지로 활용) 등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계획했다.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예술중·고 설계안이 결정됨에 따라 학교관계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참여형 설계에 착수해 올해 하반기 건축공사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설계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예술중·고는 특성화 학교의 특색과 남도의 예술미를 가미해 호남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고 #미래교육 #미래뉴스 #교육 #미래교육신문 #예중 #중외공원 #광주교육 #옛전남교육청 #도교육청부지 #미래 #길건축사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