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반도체고 글로벌 교류활동 활발

중국 쑤저우고등학교 충북 방문 교내·외 활동 실시

작성일 : 2019-06-28 08:52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충북반도체고등학교(교장 김민환)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중국 쑤저우고등직업기술학교와 교류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교류는 지난 6월 13일부터 29일까지 17일간 일정으로 해외 자매학교인 ‘중국 쑤저우고등직업기술학교’와 교내·외에서 교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중국 교류단은 학생 7명, 인솔교사 1명으로 이들은 교류기간 동안 교내에서는 반도체공정 실습, 기초한국어 수업을 받고 있으며, 한지공예, 솟대 만들기, 사물놀이, 다도예절,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도 체험한다.

또한 휴일에는 경복궁,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인사동·명동 탐방, 강릉 경포대, 반기문생가, 고인쇄 박물관, 청남대 등을 방문해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교외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중국 교류학생들은 주중에는 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주말에는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가정생활을 체험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양국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심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들 사이에 우정과 리더십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졸업 후 반도체 관련 산업체에 취업하면 중국 현지공장 파견근무, 중국 시장개척 등의 글로벌 역량이 빛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자매학교와의 교류활동은 2010년부터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충북반도체고가 쑤저우고등직업기술학교를 방문한 바 있다.

#충북교육 #미래교육 #반도체고 #미래뉴스 #중국 #대륙 #쑤저우고 #중국기술학교 #미래교육신문 #교육청 #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