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경문고 자사고 지정취소 신청

서울 자사고 중 여섯 번째 일반고 전환 사례

작성일 : 2019-07-16 09:54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경문고등학교(학교법인 경문학원)가 자사고 지정취소 신청서를 제출했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에 따르면 지난 15일 경문고가 자사고 지정 취소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지정 취소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문고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된 학생 충원률 저하, 중도 이탈률 증가, 재정 부담 증가 등으로 인해 자사고 지정 목적 달성에 어려움이 있어 자발적으로 자사고 지정 취소를 신청했다.

향후 서울시교육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자율학교등 지정․운영위원회 심의 및 청문 절차를 거쳐 교육부 동의를 신청할 계획이다.

교육부 동의가 결정되면 경문고는 2020학년도부터 자사고 지정이 취소되고 일반고로 전환이 확정되는 등 2020학년도 신입생부터 일반고와 동일하게 교육감이 학생을 배정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경문고가 일반고로 전환하더라도 자사고 교육과정과 일반고 교육과정의 조화로운 운영을 통해 재학생 및 신입생의 학습권을 보장하는데 최대한 집중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일반고 전환 조기 안정화를 위해 학교․법인․교육청‧학부모가 참여하는 일반고 전환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고 학생‧학부모 수요를 고려한 전환기 복합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한다.

한편 경문고의 일반고 전환이 최종 확정될 경우 대구 경일여고, 익산 남성고, 군산 중앙고에 이어 올해 들어 전국에서 네 번째로 일반고로 전환하는 사례가 된다.

또한 서울시 소재 자사고 중에서는 여섯 번째로 자발적인 일반고 전환 사례에 해당된다.

 

 

 

 

#경문고 #미래교육신문 #서울자사고 #자사고 #미래뉴스 #미래교육 #자사고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