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한국보건 국시원-대한상업교육회 업무협약 체결

시험감독관 참여 등 물적·인적인프라 구축 협력

작성일 : 2019-08-14 10:43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은 지난13일 대한상업교육회(이사장 권영훈)와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시설(일반 교실, 컴퓨터실 등) 활용 및 시험감독관 참여 등 다양한 물적·인적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게 된다.

국시원은 26개의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중 일부 직종을 컴퓨터 기반 시험(CBT, Computer Based Test)으로 전환하기 위해 준비 중인 상황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시험인프라 확보가 가능하게 됐다.

이윤성 원장은 “업무협약은 필기시험의 안정적 시행 및 컴퓨터 기반 시험(CBT)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보다 양질의 평가체계를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26개 직종의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대한상업교육회는 전국 특성화고교 중 상업계열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연합기구다.

#시험감독관 #복지부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국가시험 #상업교육회 #대한상업교육회 #상업고 #상고 #이윤성 #보건의료국가시험원 #국시원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