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수학축제 개최

충북대 일원서 열려...도민 누구나 참여가능

작성일 : 2019-08-16 16:33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충북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충북대 일원에서 제9회 충북수학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일반인 등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학, 미래를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날 축제에는 미래를 상상하는 수학주제관을 비롯하여 우리 고장의 수학자 최석정, 보재 이상설 선생의 특별부스 등 60여 가지 다양한 수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학생들이 직접 출품한 수학용어, 광고디자인, 통계포스터, 수학사진 등 다양한 전시마당과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도미노, UCC공연, 수학놀이터 등 쌓고 만드는 체험놀이마당, 수학주제 탐구발표, 수학동아리 우수사례 나눔 마당, 수학으로 대화하는 매스토크 한마당 등도 펼쳐진다.

또한 충북대 사범대학 일원에서는 최석정, 이상설 선생을 주제로 한 수학방탈출과 자연에서 수학을 체험하고 배우는 수학산책마당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우리 고장의 수학자와 만날 수 있으며, 실생활 곳곳을 수학적 눈으로 관찰하고 탐구함으로써 자연과 실생활에 담겨진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고 수학과 친해지는 시간도 갖는다.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제9회 충북수학축제에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수학축제 #충북수학축제 #수학 #미래교육신문 #충북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충북대 #자연과학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