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도서출판 참 발간 ‘한국어교원자격교재’ 큰 인기

작성일 : 2019-09-16 09:59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강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수험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교재를 지난 2016년 출간했으며, 이 수험서는 베스트셀러로 한국어교사를 희망하는 학습자들에게 현재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않다. 이 책의 내용은 한국어교원시험 3급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10회분의 기출된 문제를 중심으로 문제 유형과 해설을 담았다.

또한 수험자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한국어 교원시험에 맞추어 및 정리한‘한국어학, 일반 언어학, 한국어 교육론, 한국문화 등 단계별로 정리해 출간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교재’의 특징은 한국어교육능력시험 완전 대비용으로 출제 문제 교수님들이 영역별로 집필했고, 인터넷을 통한 강의도 제공했다. 또한 한국어 교원시험 3급에 수록된 10회분 문제 중 1회분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제공해 학습자에게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출판참 #안국어교원자격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서울 #베스트셀러 #이수한 #개그맨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