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전국핸드볼 대회 개최

15개 시·도 초·중·고 70여개 팀 참여...핸드볼 꿈나무 축제 장 마련

작성일 : 2019-11-12 09:27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전국 핸드볼 꿈나무들의 축제인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문체부가 주최하고 시교육청, 대한체육회, 대한핸드볼협회, 광주핸드볼협회가 공동주관한다.

광주여대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이날 경기에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초, 중, 고등부 70개 팀 1,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대회기간 다양한 체험부스(핸드볼 대형볼링, 핸드볼 7M 드로우 게임), 교육행사(JTBC 아나운서체험, 체성분 분석), 이벤트(핸드볼 스킬 챌린지, 전자 페이스 페인팅, 포토박스) 등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교육부 및 핸드볼협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 한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서로 돕고, 나누고, 배려하면서 기량을 쌓아 이 곳 빛고을광주까지 와주신 학생들이 서로간의 우정을 다지며, 우리 고장의 훈훈한 정과 맛 그리고 아름다움을 한껏 향유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핸드볼대회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 #광주핸드볼대회 #광여대 #시교육청 #미래교육 #장휘국 #광주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