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김현아 의원 서울 집값 폭등 토론회 개최

부동산 정책 문제점 등 해법 모색

작성일 : 2019-12-16 09:46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집권 3년차 문 정부의 17번의 부동산 대책에도 불구하고 서울 집값의 폭등으로 국회 차원의 토론회가 열린다.

자유한국당 김현아·박성중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 진단 토론회」가 오는 17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집권 3년차인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부동산 시장의 합리적인 방향과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토론회의 기조발제를 맡은 김준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는 3기 신도시, 분양가상한제 등 지금까지 발표된 문재인정부의 주요 부동산 정책을 짚어보고 투기수요 억제 차단과 주택거래활성화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토론은 서진형 경인여자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국토교통부 이명섭 주택정책과장,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이은형 연구위원, 국토연구원 이수욱 본부장, 도시와경제 송승현 대표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김현아 의원은 “시장과 싸워서 정부는 이길 수 없지만 문재인 정권은 부동산 시장을 악으로 규정하고, 규제 일변도의 정책만을 펴고 있다”며 “모든 경제 지표는 떨어지고 있지만 서울 집값만 오른다며 문 정권은 서울아파트만 편애한다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서울부동산 #김현아의원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부동산정책 #서울집값 #국회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