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교육부 49억원 투입 대학 강사 지원

고용 안정 및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 기대

작성일 : 2020-05-21 14:14
작성자 : 황성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는 강의 기회를 상실한 강사 등의 고용 안정과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개설 지원 사업’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49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교육부는 지난해 8월 강사법 시행 이후 대학에서 강의 기회를 얻지 못한 강사, 신진연구자 등에게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강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부설 평생교육원을 운영하는 일반대‧전문대 중 40개교 내외의 대학을 선정하며, 교육부는 선정된 대학에 평생교육 강좌 인건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대학들은 강의 기회 상실 강사 및 신진연구자 등을 채용해 오는 9월부터 강의를 개설하면 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오는 6월 5일까지 강좌 개발, 운영 계획, 강사 모집 및 지원 계획 등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 사업의 구체적인 일정, 제출 서류 등 세부사항은 교육부 누리집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6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신익현 교육부 고등교육정책관은 “이번 사업이 교육 역량이 뛰어난 강사의 강의 경력 단절을 방지하고, 능력 있는 신진연구자가 강의 경력을 축적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평생교육원 #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