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강민정의원 학교장 민주적 리더십 정책토론회 개최

이희숙 서울은빛초 교장 발제 곽노현 좌장 토론

작성일 : 2021-08-18 15:53 수정일 : 2021-08-18 15:53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학교장의 민주적 리더십’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오는 19일 개최된다.

강민정 의원(열린민주당, 국회교육위)은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강득구 의원, 징검다리교육공동체와 함께 토론회를 주최한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유튜브 채널 ‘강득구TV’, ‘강민정TV’,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에서 생중계하는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자이면서 학교의 관리자인 학교장의 민주적 리더십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학교장이 민주적 리더십을 펼치기 위한 직무 가이드라인 정책 수립을 위해 교육 관계자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강민정 의원은 “학교는 소통하고 배려하는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르는 곳”이라며 “더 나아가 학교는 민주적인 생활공동체가 되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가 민주적인 생활공동체로 발전하는데는 학교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교장이 민주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논의들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덭붙였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징검다리공동체에서 제안하는 ‘학교장 직무 가이드라인’이 공개된다. 이를 기반으로 이희숙 서울은빛초 교장이 학교장의 민주적 리더십‘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어 곽노현 이사장이 좌장으로 지정토론을 진행하며, 한상윤 이사장(한국초중고교장총연합회), 윤소영 과장(교육부 교원정책과), 한희정 회장 (실천교육교사모임), 이윤경 회장(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조윤정 연구위원 (경기도교육연구원)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 포스터/강민정의원실 제공

 

 
#국회교육위 #강민정의원 #학교장토론회 #민주당

서울/인천/경기/강원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