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직선2기 공약이행‧정보공개 ‘최우수’

작성일 : 2016-06-23 10:07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직선2기 공약이행‧정보공개 ‘최우수’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시‧도교육감 선거공약이행 중간 평가서 ‘최고 등급’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주민직선 2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시‧도교육감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을 중간 평가하고 이를 통해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공약이행완료 분야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를 세부지표별로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 결과, SA(최고)등급을 받았다.

광주시교육청은 분야별 평가에서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분야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매우 우수하게 평가됐다.

고향숙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데 만족하지 않고 시민과의 약속인 직선 2기 교육감 공약사업들이 임기 내에 반드시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니페스토 교육감 공약평가는 ‘2015년 공약실천계획 평가 결과’ 전국 유일하게 SA등급을 받은데 이어 이번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SA를 받았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책임행정 실천을 위해 2016년 상반기 교육감 공약이행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