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교육부-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지식봉사단 출범

작성일 : 2016-06-10 10:17
작성자 : 차승현 (ednews2000@hanmail.net)

 

 

교육부-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지식봉사단 출범

10개권역 초,중,고 방문... 캠프형식으로 진행

교육부(부총리겸 장관 이준식)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이 2016년 국가장학금 하계 지식봉사단을 출범한다.

2016년 국가장학금 하계 지식봉사단은 2015년과 2016년 국가장학금 수혜자 중 봉사활동을 신청한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활용해 농‧산‧어촌 소외지역의 초‧중‧고교를 방문하여 지식봉사를 하게 된다.

이들은 10개 권역의 10개 초‧중‧고교를 방문하게 되며, 7명 내외로 구성된 팀이 4~5일간 캠프 형식으로 지식봉사를 진행하게 된다.

신청 기간 오는 21일까지 이며, 총 7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하게 되며, 국가장학금 수혜 금액이 높은 학생, 교대 및 사범대 재학생, 예‧체능 계열 전공생을 우대하여 선발한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캠프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mentoring3@kosaf.go.kr)로 제출하면 된다. 

캠프 참여자 전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명의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며, 활동 결과보고서 제출을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부총리상을 수여한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의 차세대 리더육성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시 우대하여 선발하게 된다.

이진석 학술장학지원관은 “이번 지식봉사단을 통해 소외지역 초‧중‧고교생들은 대학생들로부터 배움을 받고, 대학생들은 재능 기부를 통해 성장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 바란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