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서부교육청, 2기 서부초등학생의회 개회

작성일 : 2016-11-10 11:07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서부교육청, 2기 서부초등학생의회 개회

“성숙한 서부초등학생의회가 진정한 학생자치를 꽃피우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지난 11월9일 당연직 의원과 개방직 의원 111명으로 이뤄진 ‘2016학년도 2기 서부초등학생의회’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4층 의회실에서 개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서부초등학생의회에선 ‘학생들이 체력을 기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안건으로 서부초등학생회와 단위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서로 토의하고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부초등학생의회를 이끌고 있는 의장단(의장 주월초 채민서)은 홈페이지와 메일을 통해 접수된 67건의 정책제안을 면밀히 검토해 ‘학생들이 체력을 기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최종 안건으로 선정했다.

해당 안건을 상정한 유안초 양인열(6년) 학생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무슨 일을 하더라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의욕도 생긴다”며 “이에 대해 학교에서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력을 기르기 위한 활동들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면 좋겠다”고 안건을 제안한 이유를 말했다.

이상채 교육지원국장은 제2회 서부초등학생의회를 지켜보며 “회의에 임하는 의원들의 진지하고 성숙한 참여태도를 보니 서부초등학교의 건강한 학생자치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다”며 서부초등학생의회에서 결정된 실천방안들이 각 학교에서 실천될 수 있게 의원들이 본을 보이도록 당부를 아끼지 않았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