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협의회 실시

작성일 : 2016-09-23 11:59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협의회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전문상담교사 60여명 대상…전문성 신장 연수도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 동부Wee센터가 22일 오전10시부터 ‘2016년도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협의회 및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효율적인 Wee클래스 운영과 학생 상담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동부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에선 학교 상담실 운영, 학교 상담인력 간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각 학교 전문상담(교)사들이 정기적으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분임회의 활성화 등을 협의했다.

또한 상담 장면에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광주대학교 심리학과 김용희 교수의 ‘그림검사를 통한 내담자 이해’ 강의를 진행했다. 심리‧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개입을 위해 이용희 심리코칭연구소C&C 소장의 ‘상담장면에서 인형치료의 활용’에 대한 강의도 마련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여한 광주공업고등학교 장다솔 전문상담교사는 “전문상담인력이 적은 학교 내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청소년들을 만나면서 하게 되는 고민들이 많다”며 “분임 협의회를 통해 상담 진행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학생 개인에게 줄 수 있는 도움을 논의할 수 있어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