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女공무원, 공군부대 견학 ‘눈길’

작성일 : 2016-08-24 12:37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女공무원, 공군부대 견학 ‘눈길’

여성공무원들 안보의식 고취‧을지연습 공감대 형성 위해

제1전투비행단 김준식 단장 “다양한 안보체험 행사 계획할 터”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여성공무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공군(軍)부대를 견학하고 병영식 체험을 진행,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공무원을 직업으로 선택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여성공무원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 여성공무원 60여 명은 이날 공군 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안보교육과 부대소개영상 시청, 군(軍)장비와 물자견학, 병영식사 체험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최성숙 관리과장은 “아들을 군대에 보낸 엄마 마음으로 공군부대 다양한 시설을 견학했다”며 “직접 체험하면서 안심이 되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국가안보가 갖는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 김준식 단장은 “여성공직자 안보의식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안보체험 행사를 계획, 공직자 안보의식 고취에 역량을 집중함은 물론, 실질적인 지역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군(軍)생활 경험이 없는 여성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행사로 참여 공무원들이 을지연습에 공감대를 형성해 성공적인 연습 분위기가 조성됐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