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전시 학교회계 운영방안’ 발표

작성일 : 2016-08-23 12:41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전시 학교회계 운영방안’ 발표

23일 을지 연습 2일차 상황보고에서 본청 간부·학교장 등 100여 명 대상

공직자 안보교육도 진행, 장 연습장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 강조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3일 오전 8시30분 지하상황실에서 2016 을지연습 2일차 상황보고와 함께 ‘전시 학교회계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상황보고에는 장휘국 연습장을 비롯해 본청 간부, 직속기관장, 고등학교와 특수학교 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하나된 국민이 최상의 안보입니다’에 대한 안보영상 시청 ▲‘전시 학교회계 운영방안’ 과제 발표 등에 참여하며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한다는 각오를 다졌다. 또한 시교육청 산하 모든 기관에 대한 비상대비태세 점검을 논의했다.

이날 발표를 담당한 행정예산과 정운용 과장은 학교현장에서 전시 학교회계 관련 사안이 발생할 경우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평시와 다름없는 안정적인 학교회계 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을 전달했다.

장휘국 연습장은 이날 상황보고에서 “최근 북한 핵미사일 발사 등 전쟁 분위기 고조로 돌발사태가 발생할 수 있는 국가안보 정세를 감안할 때 올해 을지연습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성하다”며 “상황변화에 맞게 실제 위기발생시 완벽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