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광교육정보원, 12일까지 ‘원격화상 영어캠프’

작성일 : 2016-08-03 12:56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광교육정보원, 12일까지 ‘원격화상 영어캠프’

원어민화상콜센터 통해…“그리스 신화의 영웅들과 함께 영어를 공부해요!”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원어민화상콜센터를 통해 ‘2016년 원어민교사 활용 원격화상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중 희망자 112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총 2기로 나뉘어 1기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2기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각각 운영된다.

캠프는 Greek Mythology(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실시되며 학생들은 사랑, 날씨, 영웅, 괴물 등과 관련된 그리스 신화를 배우며 캠프 마지막 날 가장 마음에 드는 신화이야기를 영어로 다시 이야기해보고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활동을 실시한다.

시교육정보원 박봉순 원장은 “학생들이 평소 즐겨 읽던 그리스 신화를 다양한 영어활동을 통해 배우고, 더 나아가 직접 영어로 스토리텔링을 해봄으로써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능력을 신장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어민화상콜센터에서는 2학기에도 방과후수업 및 일대일수업을 통해 계속해서 광주시내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원격화상수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2학기 방과후수업의 수강신청은 오는 8월 17일(수)부터 저소득층 밀집 학교(교육복지투자우선학교 및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시작되며, 8월 19일(금)부터는 일반학교의 수강신청이 이루어진다. 수업신청은 원어민화상콜센터 홈페이지(http://native.gen.go.kr)를 통해 실시되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미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해당 일시에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