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16-08-02 12:59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사전 준비보고 및 점검 등 교육부 평가 ‘최우수기관’ 도전 박차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016 을지연습’을 앞두고 교육부 평가 최우수 교육청 선정을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 1일 오전 9시 본청 상황실에서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시행하는 ‘2016 을지연습’을 위한 준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준비보고회에는 시교육청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을지연습을 앞두고 직원들의 참여의식을 높여 성공적인 연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준비태세를 최종적으로 점검했다.

아울러 을지연습에서 교육부 평가 결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에서 광주시교육청이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당부했다.

‘2016 을지연습’은 8월22일 비상소집훈련으로 시작한다. 시교육청은 ▲비상식량체험 ▲전시 전환절차 훈련 ▲사이버테러 대응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심폐소생술 훈련 등 국민생활안전과 정부기능 유지를 위한 공무원의 비상사태 대비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 직원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공직자 안보교육과 여성공직자 부대견학, 안보사진 전시회,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 및 발표 등 다양한 방식의 비상대비 교육을 병행한다.

장휘국 교육감은 “최근 급변하는 한반도 안보정세에서 국가안보와 국가위기관리 능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내실 있는 을지연습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