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학생들 ‘꿈 실은 독서열차’, 책의 고향으로!”

작성일 : 2016-07-26 13:07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학생들 ‘꿈 실은 독서열차’, 책의 고향으로!”

광주교육청-광주MBC 공동 마련…KTX 타고 파주출판단지 방문

독서토론, 스피치교육, 문화체험 및 박경철 박사 등 만나 토론 ‘다채’

 

광주광역시교육청(장휘국교육감)이 26일부터 2박 3일간 광주MBC(최영준 대표이사)와 공동으로 ‘제4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 행사를 파주출판단지에서 진행한다.

‘내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선 광주 지역 고등학생들이 광주송정역에서 KTX를 타고 우리나라 출판의 중심인 파주의 출판단지를 방문, 독서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은 광주송정역에서 행신역까지 KTX를 타고 이동하면서 객차 내에서의 독서토론으로 여정을 시작한다. 파주 출판단지에선 여성 CEO 심재명 대표와 함께하는 명필름 영화학교 견학, 청소년의 멘토로 알려진 박경철 박사와의 조별 심층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독서토론, 방송 분야 직업인 특강, 파주출판단지 체험 등이 이어진다. 또한 독서교육과, 진로교육, 문화체험, 자신감 있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스피치교육, 저자와의 만남 등 책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살레시오여고 김주오 학생은 “다른 학교에서 모인 여러 학생들과 독서를 주제로 다양한 토론과 체험을 한다는 것이 낯설기도 하지만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휘국 교육감은 출발에 앞서 진행된 기념식에서 “독서라는 익숙하고도 낯선 세상으로의 여행에 출발하는 학생들을 축하한다”며 “돌아오는 열차 안에는 꿈과 희망, 열정까지도 가득 담아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