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 초청 협의회

작성일 : 2016-07-19 13:12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 초청 협의회

선운중 방문 빛고을 혁신학교 소개…스리랑카 교원 22명 대상 정보화연수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8일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Akila Viraj Kariyawasam)을 초청, 교육정보화 지원사업과 관련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은 스리랑카 교육부와 지난 2005년부터 교육정보화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한 이래 꾸준히 정보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년 스리랑카에 컴퓨터를 지원하고, 스리랑카 정보화 교원 초청 연수를 통해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8월 말 스리랑카 교원 22명을 초청, 정보화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스리랑카 교육부 장관은 방문 인사를 통해 “광주시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정보화 사업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광주시교육청의 지원에 힘입어 스리랑카 교원들의 정보화 역량이 많이 향상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리랑카 장관 일행은 7월 19일 빛고을 혁신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는 선운중학교(교장 윤경하)를 방문,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 운영 및 광주시교육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빛고을 혁신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현황에 대해서도 청취하기도 했다.

시교육청 담당자는 “이번 스리랑카 장관 일행 방문을 통해 스리랑카에 대한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에 많은 분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고, 양국 간의 상호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하게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