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정보원, ‘청소년방송아카데미’ 개강

작성일 : 2016-07-14 13:19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정보원, ‘청소년방송아카데미’ 개강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서 초‧중 방송반 학생·교사 120여명 참여

14~19일까지 기자·아나운서 특강 및 현장교육 등 다채롭게 진행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14일 초·중학교 방송반 학생과 학교방송담당교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청소년방송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방송아카데미는 학교방송 활성화와 학교방송 운영 및 영상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14일부터 19일까지 4일간의 진행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청소년방송아카데미는 초‧중학교 방송반 학생과 학교방송담당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는 경험이 풍부한 아나운서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중견기자를 지도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영상제작 실습 교육에선 평소 학교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 1인 1대 카메라 촬영 교육과 촬영한 영상에 대한 자세한 개별지도로 현장 맞춤식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촬영한 영상에 자막삽입, 아나운서 내레이션 등 다양한 편집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방송아카데미에서 더욱 뜻깊은 것은 학교방송담당교사와 방송반 학생이 함께 참여했다는 것이다”며 “평소 학교방송 운영에서 어려웠던 점, 그리고 궁금하고 필요한 것들을 같이 배우고 느꼈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소중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관계자는 “청소년 방송 아카데미는 전체적인 일정과 내용을 학교 방송반 학생들과 담당교사들의 의견을 반영, 편성했으므로 학교방송운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며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좀 더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