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여름 캠프 시청 잔디광장서!!

작성일 : 2016-06-15 13:42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여름 캠프 시청 잔디광장서!!

광주시청 앞 잔디광장 시민에 개방

텐트10동, 어린이 자전거 무료대여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광주시 청사 앞 잔디광장과 소나무숲이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광주시(시장 윤장현)는 오는 24일부터 8월까지 청사 앞 잔디광장에서 텐트와 그늘막을 설치하고 ‘여름 문화캠프’를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24일부터 7월31일까지는 예약제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텐트 5동을 제공한다.

8월에는 텐트 10동과 문화공연, 가족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평일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소나무숲에 설치하는 그늘막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언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방문객에게 대여하는 어린이 자전거도 신분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전문 야영장이 아닌 만큼 완벽한 부대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휴대용버너를 이용한 간단한 취사는 가능하지만 화재위험이 높은 숯, 땔감, 번개탄 등 사용과 식기세척은 금지된다.

6~7월 사용 신청은 오는17일 오전 10시부터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을 못한 경우에는 텐트를 직접 가지고 와서 평일과 주말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다.

김진수 시 회계과장은 “올해는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6월부터 운영한다”며 “가족과 함께 시청을 방문해 여름 무더위를 떨치고 휴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이용 관련 문의는 시 회계과 청사관리팀(062-613-319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