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제62회 전남도과학전람회 시상식 개최

작성일 : 2016-06-13 13:48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제62회 전남도과학전람회 시상식 개최

전남과학교육원, 사례 등 공유…기초과학 발전방향 모색 장으로

 

전남과학교육원(원장 조종현)은 지난 6월 10일 대강당에서 선태무 전남교육청 부교육감을 비롯한 출품한 학생과 교원, 지도교사, 학부모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전라남도과학전람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그 동안 전람회 작품연구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원들의 노고에 대해 서로 격려하고 연구성과, 사례 등을 공유하고 기초과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학생작 분야에서는 점암초등학교 5학년 박강후, 이다빈 학생(지도교사 이영숙)이 연구한 ‘달뿌리풀의 지상복지는 어떻게 물 쪽으로 향할까?’ 외 특상 13작품, 우수상 15작품, 장려상 12작품을, 교원작 분야에서는 여수한려초등학교 강순기 교사가 연구한 ‘패각쓰레기를 이용한 나노 다공성 탄소합성 및 연료전지 적용을 통한 교육적 활용’ 외 특상 2작품, 우수상 1작품, 장려상 2작품 등 총 47작품 114명의 학생 및 교원이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또한, 전남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한 목포, 순천, 여수교육지원청이 우수기관으로, 광주교육대학교목포부설초등학교 등 13개교는 특상을 배출해 우수학교로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학생작과 교원작 분야로, 물리, 화학, 동물, 식물, 지구과학, 농림수산, 산업 및 에너지, 환경 등 8개 부문으로 나눠 연구주제를 선정해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학습으로 독창성, 창의성‧탐구성, 이론타당성, 실용성, 노력 정도를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21명이 서류 및 일대일 면담을 통해 수상자가 선정됐다.

선태무 부교육감은 “자연현상이나 실생활 속에서 작은 관찰로부터 좋은 연구결과로 도출시키는 학생과 교원들에게 노고에 격려하고 도대표 작품은 전국과학전람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상 17작품은 오는 8월 18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제62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할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