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빛고을 투어 설문 결과 만족도 ‘높아’

작성일 : 2016-06-07 13:55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빛고을 투어 설문 결과 만족도 ‘높아’

군장병 다시 오고 싶다 밝혀

72% 광주 이해 도움

광주시(시장 윤장현)가 현역 군․경 복무중인 장병들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빛고을 투어’가 외지인에게 광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빛고을 투어’는 국립5․18민주묘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가사문학관, 호수생태원, 소쇄원, 남구역사마을, 승촌보(영산강),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을 관람하며 광주권역의 문화유산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시가 2015년 ‘빛고을 투어’에 참여한 장병 380명에 대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92%가 ‘전역 후에도 지인과 함께 광주를 다시 한번 오고 싶다’고 응답했다.

또 투어만족도(투어코스, 운영방식, 문화해설사 등)에 대해서도 응답자 중 87%가 ‘만족하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72%가 ‘빛고을 투어’가 ‘광주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대답하는 등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빛고을투어가 광주지역에 복무하는 군장병들이 지역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지역사회를 이해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빛고을투어에 참여한 503여단 김민범 일병(제주 출신)은 “광주하면 민주․인권도시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는데 국립5‧18묘지를 참배하면서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용운 시 시민안전실장은 “빛고을 투어가 타 지역출신 장병들에게 광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현장체험의 기회로 장병들이 선호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장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하는 등 투어를 더욱 내실화 하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감동 행정과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번 설문조사 결과 수렴된 장병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빛고을 투어에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