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 참가하세요!!

작성일 : 2016-06-03 13:57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 참가하세요!!

남구청 공모전 개최...7일부터 20일까지 접수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남구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UCC 공모전’은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처 방안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촬영한 동영상(3~5분 분량)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동영상은 CF 및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취재영상, 시트콤, 드라마 등 자유로운 형태로 제작해 wmv파일 또는 mpeg, avi, mp4 파일로 저장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이며, 참가 자격은 만 9세 이상 18세 이하의 청소년 또는 청소년 동아리로서 남구 관내 거주 청소년 또는 관내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남구청소년수련관으로 우편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 이메일(pjh328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남구청소년수련관은 형식과 규격, 소재의 적합성을 1차로 심사한 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2차 심사위원회 회의를 열어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 부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8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명(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50만원의 시상금이, 최우수상 2명(팀) 상장 및 시상금 30만원, 우수상 2명(팀) 상장 및 시상금 20만원, 장려상 3명(팀)에게는 상장과 시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SNS 등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활용되고, 각종 청소년 행사 및 교육 시 홍보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UCC·웹툰 등을 제작하는 것 자체가 학교폭력을 줄이는데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우리사회가 더욱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