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정보원, ‘IT영재교육원 특별 강연회’

작성일 : 2016-05-30 14:01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정보원, ‘IT영재교육원 특별 강연회’

한국광기술원 광의료연구센터 신인희 선임연구원 초청

교육원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 및 관련자 100여명 참석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지난 27일 오후 5시 30분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IT영재교육원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 및 관련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IT영재교육원 특별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IT영재교육원은 IT 및 SW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조기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창의적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 광주교육정보원 설립과 함께 개원했으며, 지금까지 총 1018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또 IT영재교육원은 정보·통신, SW 관련 IT대학에 진학하고, 동일계열 연구원을 배출하는 등 재능도 마음껏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부설 IT영재교육원에서는 매년 학기별 IT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를 대상으로 IT영재교육원 특별 강연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2016년 상반기 IT영재교육원 특별 강연회는 한국광기술원 광의료연구센터 신인희 선임연구원을 초청, ‘생활 속의 과학기술, 과학기술 속의 생활’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과학의 개념과 국내 연구 현황에 대해 구체적인 소개를 했다.

이와 함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GIST 연구원이 되기 위한 과정과 연구원으로서의 삶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생활 속에서 불편한 것을 찾아 개선하려는 노력이 과학기술 발전의 시작임을 알았다”며 “IT 분야 전문가가 되어 인간의 삶을 더 편리하게 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