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어린이 간식 요리대회 참가하세요!!

작성일 : 2016-05-19 14:11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어린이 간식 요리대회 참가하세요!!

남구청 봉선시장서 요리대회 개최

어린이 벼룩시장도 열려

 

22일 봉선시장에서 이색적인 행사가 펼쳐진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다시 찾고픈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이곳 시장 상인들이 기획한 ‘어린이 안심 간식 요리대회’와 ‘어린이 작은시장’이 열리는 것.

19일 남구(구청장 최영호)와 봉선시장 상인회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봉선시장 공영주차장에서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일환으로 ‘어린이 안심 간식 요리대회’ 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봉선동 주민과 시장상인 등 약 300명 가량이 참석할 예정이다.

‘어린이 안심 간식 요리대회’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20분에 걸쳐 봉선시장 내에서 장보기를 한 뒤 구매 물품으로 직접 요리에 나서게 된다. 

심사위원은 현장에서 시식 후 평가하는 시민 심사위원단(50%)과 상인회장 및 요리 연구가, 지역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50%)으로 구성된다.

최우수 금상 팀에는 3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주어지며, 은상 팀과 동상 팀에는 각각 20만원과 1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당일 행사장 주변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쓰던 물건이나 직접 만들 물건이 전시‧판매되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봉선시장 상인들이 다시 찾고픈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이색 프로그램”이라며 “당일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차량 통제 등에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지난 해 중소기업청에서 전국 공모로 실시한 ‘시장경영 혁신지원’ 사업에서 봉선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이 선정돼 사업비 4억8,000만원을 확보했다./차승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