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LTE급 업무 속도 높이기’ 연수생 ‘큰 호응’

작성일 : 2016-05-16 14:14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LTE급 업무 속도 높이기’ 연수생 ‘큰 호응’

광주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총 80명 대상 과정 개설‧운영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구제섭)은 지난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LTE급 업무 속도 높이기(한글, 엑셀 등) 과정 1기’를 시작으로,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2기에 걸쳐 지방공무원 총 80명을 대상으로 교육행정공무원의 전문성 및 역량을 높이는 연수과정을 개설,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연수를 담당한 정진일 강사는 지방공무원 대상 교육훈련 과정 중 높은 만족도와 재개설 요청이 들어온 유능한 강사이며, 한때 공직에 몸담았던 경험을 토대로 현장에서의 업무 사례를 들어 현장감 있는 교육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LTE급 업무 속도 높이기(한글, 엑셀 등)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 1년 전 부터 기다리고 있었다는 한 연수생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 직장에서의 의사소통 능력까지 키워 가겠다”며 연수에 대한 강한 열의를 보였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정진일 강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인증하는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로서 금번 강의내용을 동영상 촬영해 연수생들에게 평상시 업무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녹화 파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대부분의 강사들이 지적 재산권을 이유로 거부감을 나타내고 있는데 반해, 이례적인 일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교육연수원에서는 강사의 양해를 얻어 연수원 홈페이지 자료실에 강의 동영상을 탑제하여 원하는 교직원들의 연수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제섭 원장은 “이번 과정과 같이 연수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훈련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교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연수과정에 대한 궁금증은 광주교육연수원 홈페이지(http://eduup.gen.go.kr) 및 행정연수부(☎062-600-7771)로 문의하면 된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