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호남직업전문학교, 장애인일자리창출 MOU

작성일 : 2016-04-16 14:41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호남직업전문학교, 장애인일자리창출 MOU

광주지체장애인협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 등과

 

(재)호남직업전문학교(교장 이춘구)는 광주광역시 지체장애인협회(회장 최남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지사장 김철원) 등과 함께 지난 4월 14일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호남직업전문학교에서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들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력 협약식(MOU)을 가진 것.

협약 지원 사항으로는 장애인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go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지원에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교류활동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호남직업전문학교 이춘구 교장은 “장애인들이 교육 참여시 불편함 없이 훈련과 자격증 취득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이 조속히 사회적‧경제적 안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체결을 한 3개 기관 중 호남직업전문학교는 노동부위탁교육기관으로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 취업연계를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또 광주지체장애인협회에서는 장애인의 사회적 민원해결과 정책적 제도개선,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장애인에 대한 제도개선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들의 고용알선 및 정보제공을 비롯, 직업능력향상과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