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봄! 봄! 도서관에 봄이 왔어요!”

작성일 : 2016-04-07 14:46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봄! 봄! 도서관에 봄이 왔어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다양한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관장 박태일)은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제52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최근 밝혔다.

이 기간에는 시낭송과 동화구연이 함께 하는 ‘시와 음악이 흐르는 북콘서트’ 공연, 전년도 구독잡지를 무료로 배부하는 ‘과월호 잡지나눔 행사’, 자료실 대출회원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꽃씨를 나눠주는 ‘도서관의 봄! 꽃씨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가족영화상영’, 훼손도서 전시를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는 ‘훼손도서 전시’ 등의 특별행사와 함께 성인문화강좌, 친구야 도서관가자!, 어린이방과후교실, 중학생논술교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들어볼래? 우리고전, 4월의 원화전시 등 정규 평생교육프로그램등도 함께 운영한다.

박태일 관장은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와서 책도 읽고 문화생활도 향유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로 주민들이 도서관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studen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