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정보원, ‘IT 재능발견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6-04-06 14:50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정보원, ‘IT 재능발견 프로그램’ 운영

광주화정중 Wee클래스와 연계 6일~11월 23일, 연간 40시간 진행
 

3D프린팅, 드론 등 IT 분야 재능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기회 마련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4월 6일부터 11월 23일까지 8개월간 광주화정중학교에서 40시간 과정의 IT 재능발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 IT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학업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보는 경험을 제공하여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교육정보원 IT 재능발견 프로그램은 광주화정중학교 정보실에서 2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터로 자신의 도장 만들기, 로봇청소기 프로그래밍 해보기, 태블릿으로 드론 제어하기 등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친구들과 협업하며 해결해가는 과정을 통해 소통능력과 자주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도록 할 예정이다.

박봉순 원장은 “이번 IT 재능발견 프로그램은 평소 교실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던 학생들을 위해 자신과 관련된 문제를 체험하며 해결해나가도록 설계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화정중 최현덕 교장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알파고를 통해 보았듯 촉망받는 분야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재능과 끼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