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정보원, IT영재교육원 개강식 ‘성료’

작성일 : 2016-03-09 15:20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정보원, IT영재교육원 개강식 ‘성료’

SW 중심 사회 주도할 IT영재들 희망찬 출발…개원 후 1018명 수료

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 제작, 어플제작, 알고리즘, 리더쉽 등 과정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지난 8일(화) 오후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IT영재교육원 학생, 학부모, 지도강사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IT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IT영재교육원은 IT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조기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창의적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 광주교육정보원 설립과 함께 개원했다.

IT영재교육원은 지금까지 총 1018명의 학생들이 수료, 정보·통신 관련 대학에 진학하는 등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

IT영재교육원은 2016년 3월 9일부터 12월 5일까지 10개월 간 초·중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창의·인성 및 리더십, 프로그래밍, 어플리케이션 제작, 로봇제어, 벤쳐 창업 등이다.

특히 여름방학을 이용한 집중 체험 캠프는 호남대학교, 카이스트 등 관련 대학과 연계하여 프로젝트 중심으로 운영된다.

주요 강사진은 IT 관련 전문지식을 갖춘 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활 속 문제를 중심으로 토론, 협업, 실습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진행된다.

시교육정보원 박봉순 원장은 축사를 통해 “IT 분야의 영재성 발굴과 수준별 교육으로 잠재능력을 최대한 계발,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영재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박 원장은 이날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IT영재교육원의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