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윤장현 시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하겠다!!

작성일 : 2016-02-23 15:26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윤장현 시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하겠다!!

윤 시장 명품강소기업 현장방문 ‘격려’

 

윤장현 시장이 중소기업을 방문 애로사항 청취등 현장 목소리를 듣고있다.

지난22일부터 7일간 실시되는 이번 방문은 22일 평동산단에 위치한 (유)케이테크코리아, ㈜천일, ㈜대정, ㈜에어패스, ㈜프라임텍 등 5개사를 차례로 찾았다.

기업 관계자들은 공사 발주 시 지역업체 보호를 위한 지역업체 우선계약제도 적극 시행과 여성 휴게실 개보수 등 여성친화기업 고용환경개선자금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윤 시장은 “명품강소기업을 광주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상반기에 기업 진단과 컨설팅을 마치고 하반기부터 본격 맞춤형 지원에 나서게 된다”며 “기업들의 고민과 여러 의견을 검토한 후 다양한 지원 시책을 마련해 기업하기 좋은 경제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명품강소기업이 부단한 연구개발과 치열한 마케팅을 통해 광주경제의 핵심으로 성장하고, 이를 통한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기업들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방문한 (유)케이테크코리아는 고부가가치 분야인 내진용 철구조물을 생산해 100%를 일본에 수출하고 있는 철구조물 대표 기술강소기업이다.

㈜천일은 하남산단과 평동산단에서 몸에 해롭지 않은 포장제품을 생산하여 풀무원과 CJ 등 대기업에 전문 납품하는 지역의 유망기업으로 최근에는 미국, 중국 등 해외식품업체에도 포장재를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