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연수원,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

작성일 : 2016-02-16 15:32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연수원,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

초등 32명, 중등 79명 참여…투철한 교육관 확립‧전문성 신장 기회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구제섭)은 초‧중등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111명을 대상으로 2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 5일간에 걸쳐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과정’ 집합연수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과정’ 연수는 교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요구되는 투철한 교육관 확립과 교육에 대한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과정’ 연수는 광주시교육청의 슬로건인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학교 현장에 구현하기 위해 교사로서의 학생지도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광주교육의 방향’, ‘인권 존중의 생활교육’, ‘질문이 있는 교실 구현을 위한 학급경영’, ‘마음을 여는 학급 놀이’, ‘혁신학교 이야기’, ‘역사교육의 중요성’, ‘좋은 스승 되기’ 등의 주제로 현장의 흐름을 체감할 수 있는 실천 사례를 소개하거나 대화와 토의의 기회를 많이 제공하게 된다.

구제섭 원장은 “비록 5일간의 짧은 연수이지만 이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행복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또한 선배 교사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나누는 대화와 토론의 장도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 임용예정자는 “광주교육의 일원으로 연수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가슴벅찬 느낌이다”며 “선배 교사들의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통해 내 자신을 돌아보면서 초심을 잊지 않고 멋진 교사로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