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시교육청, 학부모교육역량 강화 ‘박차’

작성일 : 2016-02-15 15:36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시교육청, 학부모교육역량 강화 ‘박차’

마을교육공동체 일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 추진

유·초·중·고 급별 학부모 대상 맞춤형 교육…사이버강좌 확대도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2016년에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학부모교육을 확대하고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최근 밝혔다.

시교육청은 먼저,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함께하는 시민사회단체, 종교계, 직장뿐만 아니라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주민도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일조할 예정이다.

, 학부모교육이 정착했다고 평가된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활성화를 목표로 권역별(동부,서부) 대규모 공개특강을 계획하고, 교육관련단체, 지자체와 손을 잡고 추진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특히, 단위학교 학부모 상담주간을 통해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를 추천받아 자녀급(유·초·중·고)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학부모 되기-상설 학부모교실’ 과정(4회기)을 개설할 예정이다.

‘좋은 학부모 되기-상설 학부모교실’은 분야별 전문지식이 풍부한 교육청 내부강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되며, 보다 체계적이고 친화적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문제를 해결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오는 3월부터 평소 집합교육에 참여가 어려운 워킹맘, 아버지, 등 학부모들이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올바른 부모역할 및 자녀인성교육 등을 공부 할 수 있도록 학부모교육용 콘텐츠 30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밖에도 가족과 소통하는 12일 힐링캠프,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거점학교를 통한 학부모아카데미, 상설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며 “학부모교육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여 매진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사회단체, 종교계, 직장(기관)에서는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학부모교육 일정 및  다양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 시민참여팀 ☎ 062-380-4647~9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광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