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인천지역 8개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모 선발

작성일 : 2017-02-01 09:10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모선발’에 인천지역 특성화고 8개교, 7개 분야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2016년 8월부터 진행한 선정공모에는 전국 총 146개교가 신청하였으며, 인천지역은 인천하이텍고, 인천생활과학고, 인천뷰티예술고, 인천정보산업고, 부평공고, 재능고, 인평자동차고, 세무고 등 8개교가 선정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스위스의 중등단계 직업교육 방식인 도제식 교육훈련(Dual System)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도입한 제도로, 고교 2학년부터 학생이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NCS기반으로 교육훈련을 받는 현장중심 직업교육훈련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선정과정에서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확대·발전 방안에 따라 IT, 서비스, 경영·사무 등 신규 분야로의 확대되었고 인천은 미용분야를 비롯한 세무, 전기․전자, 승강기, 웹 콘텐츠, 자동차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학교가 선정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도제학교 확대 선정은 그동안 인천기계공고 등 4개교에서 212명의 학생과 72개업체가 연계되어 도제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결과”이라고 말했다./박승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