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동부교육청, ‘현장교사·교육장 간담회’

현장 사례 공유·지원 방안 고민 등 학교문화혁신 위한 ‘실질적인 발돋움’

작성일 : 2017-04-07 16:24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동부교육청, ‘현장교사·교육장 간담회’

현장 사례 공유·지원 방안 고민 등 학교문화혁신 위한 ‘실질적인 발돋움’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지난 6일 오후 3시30분 대회의실에서 ‘학교문화혁신을 위한 현장교사와 교육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엔 전교조 광주지부 초등동부지회 학교대표자를 비롯해 관심 있는 현장 교사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학교문화혁신을 위한 다양한 현장의 고민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지원과 협조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핵심 논의로 ▲방과후학교 운영 방식 ▲녹색 교통봉사회 안전 관련 ▲안전 업무 과중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업무정상화 ▲혁신학교 성공사례 일반화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와 답변이 이뤄졌다.

이종식 교육장은 간담회에서 “오늘 우리의 소통이 동부 초등학교 현장의 학교문화혁신에 의미 있는 발돋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지원청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교 현장에서도 함께 노력할 때 우리가 바라는 혁신의 방향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정성홍 전교조 광주지부장은 “현장의 목소리가 전해져 그것이 정책에 반영되고 다시 현장이 변할 수 있는 이런 자리가 마련되어 의미 깊다”면서 “교사의 수업에 대한 자발성과 존중의 풍토를 위해 ‘열린 귀’로 현장의 불편한 내용을 살피고 개선 결과까지 확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동부교육지원청과 동부 전체 초등학교에 그 결과를 공유하고 정책 제안과 협조 사항 등은 업무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효성 방안을 결정하게 된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동부교육청 #교육장 #간담회 #전교조 #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