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한국스카우트연맹 1일1선 캠페인 시작

온.오프라인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

작성일 : 2017-06-09 17:23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이 미래엔과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1일1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1선’은 스카우트의 표방으로‘하루에 한 가지 착한 일을 실천 한다’는 뜻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이번‘1일1선 캠페인’도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 하도록 진행된다.

유치원·초등학생은 1일1선 저금통과 스티커판을 제공받아 착한 일을 실천한 후 부모님으로부터 칭찬스티커와 소정의 금액을‘칭찬코인’으로 받으면 된다.

칭찬스티커 100개와 소정의 금액을 모은 저금통을 선생님께 전달하면 어려운 이웃 또는 소년소녀가장을 도와주는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

1일1선 저금통, 스티커는 캠페인에 참가할 유치원과 초등학생 학급단위(20명 이상 40명 이내)로 총 20그룹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으며‘1일1선 캠페인’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서 신청가능하다.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은 매달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봉사활동에 참여 후 봉사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과 내용이 담긴 봉사시간신청서를 담당자에게 보내면 1365 봉사활동 시간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전 국민 대상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1일1선캠페인, #1goodday1, #scoutgoodday)와 함께 착한 일을 인증하면 1일1선 캠페인 참여 기념품으로 10건 누적 시 배지를, 20건 누적 시 가방에 부착할 수 있는 네임텍을 증정한다.

매월 넷째 주 자신이 행한 찬한 일에 대한 인증신청서를 보내면 확인을 거쳐 기념품을 전달한다.

함종한 총재는“이번‘1일1선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사소한 일이라도 하루에 한가지 씩 착한 일을 실천하는 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차승현기자

 

#한국스카우트 #스카우트 #1일1선 #착한일 #미래교육 #미래 #미래엔